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국제유가 급등 ::: 코로나19 경제위기 앞으로 어떻게 될까?
    직장인 재테크 2020. 4. 3. 10:35

    안녕하세요? 그레이트 킴입니다.

    오늘은 급변하는 세계경제의 각종 지표와 이슈를 통해 향 후 투자방향에 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 2020. 4. 2 주요 경제지표 및 Issue ***

    - 국제유가 급등(약 25% 상승) : 20달러 → 25.32달러

    - 트럼프 대통령 트위터 : 석유감산 발표 기대 (일 최대 1500만 배럴) 

      → 러시아 푸틴대통령 사우디와 감산 협의한 적 없음, 협상재개는 가능

      → 사우디 : OPEC+ 및 캐나다등 G20 산유국들과 광범위하게 감산협의 희망

    - 미국 실업급여 신청건수 : 665만명 (사상 최대치, 지난주 330만명)

      → 2주간 실업자 1천만명 증가

    - 전세계 코로나19 확진자 : 100만명 돌파, 사망자 5만명 돌파

      → 미국 코로나 현황 : 확진자 23만명 (사망자 5천6백명)

      → 뉴욕주 일 8천6백명 증가, 사망자 급증(임시 시신안치소, 냉동트럭동원)

    - 미국 뉴욕주식시장 (상승마감)

     ㆍ다우지수 21,413 (+2.24%), 나스닥지수 7487(+1.72%), S&P500 2526.9(+2.28%)

    - 유럽 (영국, 프랑스, 독일 : 강보합으로 마감 +0.27~+0.47%)

    - 한국(전일 4/2) : 한국판 양적완화에 따른 상승기대로 상승마감


    어제 특이할만한 일은 국제유가 급등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당사자들은 아직 협의한 적이 없는데... 미국 트럼프 대통령은 석유 감산 발표를 기대한다고 트위터를 통해 밝혔고... 이에 따라 국제유가가 급등한 것으로 보입니다. 금액적으로 보면 배럴당 5달러 수준이지만 25%의 급등으로 특히 미국 셰일가스 업체에게는 매우 기쁜소식이 될 것입니다. 하지만, 국제 유가가 코로나19영향으로 소비위축으로 인하여 안정세에 들어갔다고 볼 수 없어 앞으로도 약세는 지속될 것으로 보입니다.

    위에서 살펴본 경제지표 및 아직도 확산세를 잡지 못하는 코로나19로 인하여 향 후 경제는 계속 불안한 모습을 보일것으로 예측됩니다. 특히, 미국을 비롯한 전세계 주식시장은 추가적인 하락과 하락세가 지속될 것으로 보입니다. 물론 코로나19 치료제나 백신이 개발된다면 굉장히 빠른 속도로 경제회복이 가능할 것으로 보입니다.

    국내에서 확진자 발생숫자가 줄어들고 있지만 아직 코로나19는 진행형이며, 언제 확산세가 증가하게 될 지 모르는 상황입니다.

    세계는 수많은 바이러스와 싸워서 결국은 승리를 했고 나름대로의 면역체계를 가지고 있습니다. 우리는 반드시 승리할 것이며, 이를 통해 새로운 바이러스에 대체하는 능력을 확보하게 될 것입니다. 모든일에는 얻을 수 있는 것들이 항상 있습니다. 

    불확실성 시대에 나름의 투자 원칙을 가지고 리스크를 관리해 나간다면 이 위기상황을 슬기롭게 헤쳐나갈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우리는 할 수 있습니다. We can do it !!


    댓글

Designed by Tistory.